티스토리 뷰

시사

엔화급락

빛나는사람 2018. 9. 27. 12:32

엔화 급락

엔화가 환율이 지난주 하락세에서 이어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11시 26분 KEB하나은행 기준 원/엔화 환율은 986.26원으로, 전일 대비 4.56원(0.46%)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날 원/달러, 원/유로 등 다른 통화 원 대비 환율도 마찬가지로 하락세입니다.



현재 엔화 환율은 최근 3개월 기준으로 봐도 가장 낮다. 지난 6월 14일 982.39원을 기록한 후 최저치 이네요.

특히 가을철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거나, "환율 떨어진 김에 일본으로 떠나자"는 결심을 했던 사람들은~

각종 직구(직접구매 쇼핑)를 염두에 둔 네티즌들의 관심이 원/엔화 환율에 쏠리고 있습니다.


엔화의 급락은 엔화의 가치가 세계적으로 인정된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엔화는 지난 6월 4월 그리고 2월 1000원대에서 900원대로 오르락내리락하기를 반복하고 있었으나 최근 들어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엔화의 추세는 미국과 중국 무역 분쟁에 대한 긍정론이 확산되면서 야기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즉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이 고조됨에 따라 세계 경제가 불안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통화 일본 엔화에 대한 수요가 늘게 된다는 해석입니다. 이러한 해석은 세계 공용화폐인 금과 달러 다음으로 일본 엔화의 가치가 통용된다는 것을 기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엔화가 계속 떨어질때 좀 사놔야 하나 이런 생각들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있네요.

특히 여행하기엔 저렴하고 좋을듯 합니다.



여행갈때 환전 싸게 하는 법

해외 여행을 가기 위해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환전이죠. 그렇기 때문에 환전 싸게하는법은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하는 팁이기도 합니다.


환전 싸게하는법은 매우 다양한데요. 환전이라는 것이 환율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런저런 요건들을 따져봐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환전의 방법은 은행이나 사설 환전소 등 매우 다양하죠.. 그렇다면 환전 싸게하는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알아볼까요?


다양한 환전팁을 알려드리면 은행과 모바일앱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먼저 은행에서 환전하는 방법이 있습는데요... 각 은행에는 주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환전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환전 우대쿠폰 90%’같은 환율 우대제도가 있어요.. 거래내역이 없는 은행을 이용하는 것보다 계좌가 있고 평소에 자주 이용하던 은행에서 환전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더불어 환전을 하기 전에 해당 은행에 해당 화폐가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죠.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환전 싸게하는법에 해당된다면 공항에서 환전하는 방법은 수수료가 다소 비쌉니다. 정말 시간 여유가 없을 때를 제외하고는 공항환전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환전일 경우 큰 차이가 없을 수 있지만 일반 여행경비만 되더라도 수십만원에 달하는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꼭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을 통한 환전도 가능해요... 모바일 환전은 각 은행의 앱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인력이 들어가지 않고 신규회원을 유치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은행에서 더 많은 환율 우대를 제공해 줍니다.


미국 달러가 아닌 현지 화폐로 바로 환전한다면 일부를 동전으로 받는 것도 수수료를 절감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각 은행은 동전을 따로 수출입하지 않아 여행객들로부터 매입한 동전을 저렴한 가격에 환전해주고 있습니다. 주 화폐는 미국 달러와 엔화, 유로 등이 많은데 매매 기준율 약 70% 정도까지 환전할 수 있어 유로 환전 싸게하는법 등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해외에서 카드 결제 할 때에 신경 써야 할 점

해외에서 현지 화폐가 부족해서 결국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판매원이 원화로 할지 현지 화폐로 할지를 물어보는 경우가 있다.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를 하게 된다면 총액 3~8%의 결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지 화폐를 기준으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해외 호텔, 렌트카나 각종 서비스 예약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 원화로 결제를 하게 되면 이중 수수료를 물게될 수도 있습니다.



중국돈이나 바트를 환전할 때에는 그에 맞는 환전팁이 있는데요...

바트의 경우 1000바트-500바트-100바트 비율로 환전을 하는 것이 바트 환전 팁입니다. 20바트나 50바트의 경우는 여분으로 몇장만 준비해도 좋습니다. 중국돈 환전의 경우 명동의 환전소 등을 이용하면 다른 곳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0) 2018.09.28
코스피 2350 돌파  (0) 2018.09.28
코스트코 제품 되팔다 걸린 미미쿠키  (0) 2018.09.26
추혜선 의원 내부 문건 공개  (0) 2018.09.25
방탄소년단 유엔  (0) 2018.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