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

신분평 제일풍경채 모델하우스 1533-3493

빛나는사람 2025. 8. 13. 22:51

신분평 제일풍경채

청주 신분평 더웨이시티 제일풍경채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살아보고 결정하는 집

'민간임대 아파트' 실수요층에 인기


세금 부담 없고, 거주 후 분양 전환 등 ‘실거주형 대안주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전국 곳곳서 완판 행진중인 김해, 용인, 대전, 양주 등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가 인기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민간임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는 임대아파트는 치솟는 분양가와 대출 규제, 전세사기 등 시장 불안 속에서, 실거주 중심의 대안 주거상품으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민간임대 아파트는 최대 10년 동안 임대로 거주한 뒤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단지다. 

직접 살아본 후 매입을 결정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충북 청주시에 공급된 ‘신분평 더웨이시티 제일풍경채’가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물량 793가구다.

이 같은 민간임대 아파트의 인기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세시장의 불안정성, 대출 규제에 따른 내 집 마련 비용 부담 상승 등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어서다.

 



전세에서 내 집 마련으로 이어지던 기존 공식이 흔들리는 가운데, 민간임대는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안정적 실거주 상품으로 자리 잡는 분위기”라며 “실수요층의 관심이 계속되는 만큼, 인기 역시 이어질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향후 공급될 민간임대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분위기다.



6·27 대출규제 이후 부동산 시장에서 주택 수에서 제외되는 민간임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장 10년까지 거주 가능해 전세 및 내 집 마련 부담이 덜한 데다 전세사기 우려가 없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세제상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민간임대주택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등 주택 보유에 뒤따르는 세금 부담이 없다. 

 

 

거주지 제한이나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나 재당첨 제한도 없다.

 



특히 최근 6·27 대출규제로 주택담보대출 한도가 축소됐거나 일반 주택 구입이 부담스러워진 실수요자들에게는 비교적 유연한 민간임대주택의 매력이 한층 커졌다는 평이다.

민간임대주택은 기존 분양시장과 임대시장의 중간지점에서 실수요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출 규제 강화, 임대시장 불안, 주거 안정성에 대한 수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민간임대가 단기적인 시장 대안이 아니라 구조적인 수요처로 자리잡는 추세"다.

 

더욱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바라며 모델하우스 방문예약은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