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모유유산균, 다이어트

빛나는사람 2019. 9. 6. 14:13

모유유산균, 다이어트에 특효…주의해야 할 부작용은?


모유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모유에는 지방과 단백질 외에도 700여종의 미생물이 존재하는데, 이 미생물 중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미생물이 일명 '모유유산균'으로 불리는 락토바실라스 입니다.


모유유산균은 유해균을 억제하고 탄수화물의 과도한 지방 축적을 막아줍니다. 또 당뇨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공복 혈당과 식후 혈당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단 과잉 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뜨거운 물보다는 찬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에서는 이른바 '뚱보균'이라고 불리는 유해균을 줄이는 방법으로 모유유산균이 소개됐습니다.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최완정은 자신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매일 계단을 100개씩 올랐다"며, 운동과 더불어 모유유산균이 들어있는 요거트를 먹은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습니다.

 

모유유산균이 다이어트 뿐 아니라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으면서 부작용에 대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모유유산균은 출산 후 한 달이 안된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 및 배양한 유산균의 일종으로,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장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모유유산균은 지방 합성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이들이 섭취할 경우 면역력 향상과 함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습니다. 실제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에게 8주간 모유유산균 BNR17을 먹인 결과 증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모유유산균을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선 섭취량을 서서히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주질환 예방법  (0) 2019.12.01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법  (0) 2019.09.06
담석증의 원인  (0) 2019.09.06
담낭 결석(담석)  (0) 2019.09.06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한반도 강타 경로  (0) 2019.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