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광장 같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 설문조사를 합니다.

20대 2~3명이 한 조를 이루며 주변에 여러 개의 조가 함께 활동합니다.

깨발랄하게 접근하면서 대학생이라고 설문조사, 과제 등에 응해 달라고 합니다.

보통은 한 명이 적극적으로 얘기하고 나머지 인원들은 바람을 잡으며 혼을 빼놓습니다.

비슷한 또래의 청년들이 대상이며 신상 정보를 캐가고 연락을 하면서 포교하려는게 목적입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셔서 많이 당하는 수법입니다.

 (2인조로 다니며 조상님이 어쩌고 하는 모 종교와는 다릅니다.)

2. 외부에서 같이 성경/성서 공부를 하자고 합니다.

개신교나 천주교에 정체를 숨기고 잠입해있는 경우입니다.

교회나 성당에서 공식적으로 운영되는 공부 모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잘 아는 목사님, 간사님, 신부님 등이 있다며 외부에서 따로 공부를 하자고 합니다.

처음에는 포섭 대상이 속한 종교의 교리를 공부하며 의심을 사라지게 하고

점점 신천지 교리를 껴넣으면서 신천지로 끌어들입니다.

 

3. 수요일 저녁에 항상 스케줄이 있습니다.

신천지는 일요일과 수요일이 예배입니다.

일요일은 얼마든지 교회에 예배를 드리러 갈 수 있지만 수요일은..?

수요일마다 교회를 간다고 하거나 항상 뭔가 다른 스케줄이 있는 사람은 의심해볼만 합니다.

(덧, 일반 교회도 수요 예배를 가는 경우가 있으므로 아래 4번과 세트로 묶어서 보시는 게 좋겠네요.)

4. 흰색옷을 입고 다닙니다.

신천지 예배 사진을 보신 분들은 대충 짐작하셨겠지만 신천지는 예배 때 깔끔한 흰색 셔츠를 입습니다.

일요일이나 수요일에 흰색 셔츠를 입은 무리가 몰려다닌다면 신천지입니다.

그들이 우르르 몰려나오는 건물은 신천지 본부나 교회, 교육원이 있는 곳입니다.

 

다음은 신천지에서 탈퇴한분이 말한 신천지 접근방식입니다.

이단인 신천지의 전도법은,
A. 교회로 잠입

B. 그 외의 모든 경우
이렇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는데요

A의 경우엔 성경공부,심 리상담, 인문학 분야로~
B의 경우엔 잡힌 사람이 비기독교인일 경우 성경공부를 제외하고 심리, 인문학 분야로 접근합니다.
대놓고 종교이야기를 하면 안들으려고 하니까종교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는 다른 분야로 접근하는 겁니다.

루트는 너무 다양합니다. 심리학논문작성에 필요한 기초내용을 모은다, 심리연구에 참여할 초간단 일일꿀알바, 청년잡지만드는데 간단히 면담해주면 기프티콘준다, 애인으로 만들어서 전도 등등입니다.
그냥 뭘해도 좋으니 종교관련 이야기가 나오면 바로 나오세요. 그게 답입니다.


2. '비밀유지' 강조
부모님이 괜히 오해하고 걱정하시니까, 아직 베타프로그램이라 아이디어가 새어나가면 안돼서 등등 갖가지 이유로 지금 자기와 함께하는 활동에 대해 타인에게 함구해줄 것을 요구합니다.


3. '신천지' 및 관련용어 사용x
신천지라는 단어는 하도 유명해서 거의 대다수에게 경계대상이 되는 단어이기때문에 신천지와 관련한 어떠한 단어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정말 깊은 단계까지 빠지기 전엔 자기가 신천지인줄도 모릅니다.

 

#신천지 구별하는 방법, #신천지 구분법, #신천지 접근방법, #신천지포교활